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COMMUNITY
     
    COMMUNITY

현재 위치

  1. HOME
  2. 게시판
  3. FAQ(질문과답변)

FAQ(질문과답변)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무한 업데이트 실패 반복 (FAQ 내용 확인하고 문의드리는겁니다.)
작성자 김**** (ip:)
  • 작성일 2018-12-05 22:44:4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
평점 0점




오늘 출근할때 까지만해도 잘 되다가 퇴근하려고 시동을 켰는데 갑자기 업데이트를 하더군요.


근데 업데이트가 계속 실패 연결 안됌....


왜 아무 문제없이 잘쓰고 있었고 업데이트도 최신버전 인것같아보이는데 오늘 아침까지만해도 잘 되다가

갑자기 오늘 저녁 업데이트를 하라며 오류가 뜨는걸까요?? 이유를 알수가 없네요.

        HUD FW : HS01011031

        OBD FW : OS1101122

        차량 : Audi TT 2007년식


홈페이지 들어와서 검색해봐도 최근에 펌업된게 없고 지금 펌업이 최신버전 같은데 왜이럴까하며 FAQ를 열심히 뒤져본 결과


▶ 버전 업데이트 무한 실패 반복 처리 방법 ◀  <-- 이런 글이 있더군요.


        저 글의 내용을 보면 렛츠허드 기기내의 OBD 펌업을 초기화한뒤 다시 업데이트하란 말로 보이는데

        위의 글에서 말한대로 1번 스위치를 10번이 아니라 100번도 넘게 올렸다 내렸다 한거 같네요.


        혹시 잘못했나 싶어서 글을 다시한번 차근차근 읽어보고 여러번 시도해보고

        빠르게 10번 내렸다 올려도 보고 아주 천천히 정확히 10번 내렸다 올려도 보고

        뭔 짓을 해봐도 상황이 달라지지 않네요.

       

거의 3시간을 삽질을 하면서 확인해본 결과 2가지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전 렛츠허드에 연결해서 쓰는 폰이 2개 입니다. 필요에 따라 노트4 / 노트8 두가지를 번걸아가며 사용하구요

거의 대부분은 노트4를 연결해두고 씁니다.


첨부파일1 의 사진은 시동을 걸면 바로 나오는 화면이구요.. 딱 저정도 게이지만큼 로딩이 끝난 후에 업데이트 실패로 넘어갑니다.

                (초기화를 시도 해보기 전에도 시동켜면 이화면으로 시작했는데 초기화를 시도한 이후에도 변화없이 동일하게 딱 저화면이 나옵니다.)

첨부파일2 의 사진은 업데이트 실패가 뜨는 사진이구요. 이 화면 직후 바로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첨부파일3 의 사진은 주로 사용하는 노트4의 화면이구요. (테스트를 위해 등록되어있던 기기를 삭제한 후 다시 연결하려고 시도하는 화면입니다.)

첨부파일4 의 사진은 가끔 연결해서 쓰는 노트8의 화면입니다.


일단 제가 생각한 이상한 점(문제점)은

 (1) 설명대로 했지만 초기화가 되지 않는다.

      분명 글에 있는대로 초기화 작업을 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한 첫 화면과 아무 차이점 없이 동일한 화면 동일한 증상이 나오는 것으로 봐서

      1번 스위치를 10번 내리고 올리는걸로는 초기화가 진행 되지 않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2) 애초에 허드가 스마트폰과 연결자체가 되지 않는다.

     첨부파일3과 첨부파일4를 보면 첨부3은 기기가 등록되어 있지 않고 첨부4는 기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초기화가 되든 안되든 펌업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기기가 연결이 되어져야 펌업을 할텐데... 왠지 연결이 되지 않는 기분이 들어서

     확인을 위해 테스트 한다는 생각으로 노트4(첨부3)의 등록된 기기를 삭제한 뒤 새기기 찾기를 시도 했으나, 기기 자체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노트8(첨부4)의 등록된 기기마저 삭제해버리면 다시는 연결이 안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노트8은 기기를 삭제 하지 않은 상황이고

     등록된 내용은 삭제하지 않고 연결을 계속 시도 하였으나, 여전히 노트8에서는 "HUD와 연결을 확인중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라는

      화면만 유지된 채 연결이 되지 않고 허드의 화면은 첨부1과 첨부2를 반복하면 계속 재부팅만 반복합니다.

     #참고로 노트4에 설치된 어플 버전은 B0306 이고 노트8에 설치된 어플버전은 B0312 라고 나오네요.

        똑같이 업데이트를 했었는데 왜 버전이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만약 지금 이 상황을 제가 여기서 직접 해결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확인을 위해 허드 기기를 고객센터로 보내서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기기야 뭐 바로 탈착하면 되니 문제가 없지만

         모듈을 보내서 확인해야 한다면 저는 현재 셀프로 모듈을 차에서 탈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적었습니다.)

         이 점 고려해서 해결 방안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여기부터는 문제해결과는 크게 상관없는 글이긴 합니다만......  (OBD모듈을 셀프로 탈착할수 없는 이유)

         제 차가 OBD 모듈을 고정할 공간이 없어 설치시에 샵 사장님이 핸들 아랫쪽 커버 안쪽에 거의 꽉 붙여서 고정을 해버리시는 바람에

         모듈을 꺼내서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랫쪽 커버를 거의 다 분해하다시피 열어야 되는 상황이라 셀프로 작업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초기화 작업 자체가 모듈을 아예 꺼내서 해야 하는건 아니기에 스위치만 보일만큼 커버를 벌려서(?) 초기화 작업을

         시킨대로 작업하다가 커버 고정핀 하나 부셔먹었습니다.

         렛츠허드 처음 설치 시에도 샵 사장님이 말씀하시길 제 차가 커버 자체가 뜯기 힘든 모델이라 추가 요금을 주셔야 할 것 같다고 하셨고

         그때 당시에도 사장님이 고정핀 하나 부셔먹으시고 본드로 붙여주신건데 결국 제가 또 부셔먹었네요.

         커버가 파손되는걸 감수하고도 웃돈 주고 설치한거란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매우 화가 나 있는 상황입니다.

         펌업 오류 때문에 왜 제가 몇시간동안 이렇게 뻘짓을 하고 차도 뿌셔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일단 어쨌든 간에 몇 시간을 뻘짓을 하고 시킨대로 했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며,

         업데이트 때 마다 이런 오류가 안난다고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니.... 매우 답답하기도 하구요.



당장 다음 주에 출장이 있는데 렛츠허드를 설치한 이후로는 항상 허드로 네비를 봐왔는데
갑자기 허드가 안되면 핸드폰 네비보려고 아래를 보다가 사고날까 두렵네요 ㅡㅡ

렛츠허드에 너무 익숙해져 있는 상황이라 너무 불편합니다. 얼른 해결할 수 있는 답변을 주세요!!!!!

첨부파일 첨부1.jpg , 첨부2.jpg , 첨부3.jpg , 첨부4.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렛츠허드 2018-12-06 09:22:13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렛츠허드 입니다.

    허드원과 연동하지 않으셨을때부터 OBD펌웨어 진행과 실패가 반복되셨다면 OBD모듈 보다는 허드 본체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추측 됩니다.

    자세한 증상 확인은 본사AS 입고 후 점검이 필요합니다.

    OBD모듈은 그대로 두시고 허드 본체만 택배 포장하여 AS 입고 부탁드리겠습니다.

    Let's HUD(렛츠허드) AS 안내
    고객님 성함, 연락처, 주소, 고장증상을 간단하게 메모하여 아래 주소로 택배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19, 1201-1호(가산동, 벽산디지털밸리6차) 070 - 4725 - 4299 (주)원모터스코리아

    감사합니다.
  • 김**** 2018-12-07 18:26:43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편의점택배(CJ대한통운) 선불로 금일 발송하였습니다.
    AS후 배송시 배송메모에 "부재시 무인함에 보관바랍니다"라고 기입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출장중에 돌아올 것 같아서 말이죠.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